> 동문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서강대학교 생명과학과 회장인사말입니다.

서강대학교 생명과학과 회장인사말

President's greetings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7년 부터 서강 생명과학과 동문회의 회장을 맡게 된 80학번 조윤신입니다. 회장을 맡고서, 그동안 안정적으로 동문회를 잘 이끌어 주셨던 전임 회장님들의 뒤를이어 동문회를 제대로 운영할 수 있을지 많은 걱정들이 앞섰지만, 철모르던 생명과학과 학부 시절 제겐 늘 즐겁고 행복한 공간이었던 서강 R관 시절이 내 인생의 주출돌이 되어 오늘의 제 자신으로 발전했음을 기억하면서 부족한 능력 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짐을 감히 맡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지난 2013년 50주년을 맞이한 우리 서강생명은 벌써 2,0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모에 어울리게 우리 서강생명 동문들은 이제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하는 바 입니다. 이에 서강생명 동문회에서는 동문회의 주요 목적인 ‘동문 회원의 친목과 유대를 강화하며, 학과의 발전에 기여함’을 위하여 동문회 본연의 활동에 주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동문회원의 친목과 유대 강화를 위한 선언 문구로 동문회 활동의 캐치프레이즈를 “나야, 나! 서강 생명!”으로 정하여 보았습니다. 이제 우리 동문들이 좀 더 과감하게 자신이 속해 있는 위치에서나 여러 사회 영역에서 서강생명 동문임을 자랑스럽게 여기자는 취지에서 이러한 구호가 모두에게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며, 이 공감대를 통해 동문회원 상호간의 연락 및 교류의 활성화를 유도하는 시발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동문회 활동의 목적 실현을 위한 동문회의 주요 활동 계획을 말씀드리면, 먼저 우리 서강생명 동문회 홈페이지를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동문 상호간의 교류가 원활히 이루어질 것으로 믿습니다. 또한 전통적으로 우리 동문회가 수행해 왔던 장학 사업으로 학과 재학생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매년 수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과발전후원회와 연계하여 장학 사업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동문회 상조회 활동의 일환으로 동문회원들의 경조사를 효율적으로 전파하고, 동문회기 설치 활동을 꾸준히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문회원 간에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소모임을 지원하고, 이 소모임이 동문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많이 부족한 능력이지만 앞에 언급해드린 내용들을 실현하여 임기 중 동문회 발전이 가시화되도록 동문회를 운영해 나아가겠습니다. 동문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과 관심 주시기를 부탁드리고 운영상에 부족하거나 모자란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문회원 여러분들의 안녕과 댁내 평화를 기원 드립니다.

서강대 생명과학과 동문회장
조윤신